게임 이야기

슈퍼로봇대전 EX - 마사키의 장 클리어

리츠베른 2022. 12. 31. 19:53

페일로드 왕자의 최후를 보고 찝찝하게 끝나는 마사키의 장. 하지만 랑그란 동란이 해결되고 지상에서 소환된 이들도 제 집으로 돌아갔으니 해피엔딩...인가?

사실상 ZZ건담의 파일럿이었다가 마지막 강제환승 이벤트 때문에 자기 기체로 돌아간 시북. 마지막까지 MS계 파일럿 중에 유이한 2회 이동 보유자인 걸 보면 이 게임은 레벨업하기가 진짜 더럽게 힘든 게 분명하다.

행운셔틀 미오. 주력기는 작중 최고의 사정거리를 자랑하는 리니어레일건.

GP-02를 계속 타고 다녔던 바니. 쓰레기 취급 받는 이 녀석을 근성으로 여기까지 키웠다. 그래도 30레벨에 행운이 생기는 이 게임 유일의 열혈+기합+행운 보유자이기 때문에, 각만 잘 보면 솔직히 키우기 쉬운 편이라고 생각하는데. 결국 노가다보다 스피드런을 중시한 플레이로 인해 2회 이동 레벨에 도달하는 건 실패했다.

마징가 계의 호프였던 마리아 프리드. 다름이 아니라, 마리아, 히카루급의 직감이 아니면 그레이트마징가의 필살기 썬더 브레이크가 직감 컷에 걸리는 바람에 발동이 불가능하다(...) 하지만 이럼에도 불구하고 2회 이동을 찍지 못했으니 마징가 계의 안습함이 드러난다 하겠다.

게임 내내 F-91의 파일럿으로 보스딜을 전담했던 쥬도. 계속 바빴기 떄문에 폭렙할 타이밍이 없었던 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17세 미소녀 함장님. 전함에 P병기가 있는 것도 대단한 건데 행운까지 가진 바람에 든든한 자금 획득처가 되어준다. 그란가란 자체는 무개조라도 충분히 할 일 다 한다.

마지막화 1화 전에 30레벨로 참전해서 초고레벨인 40레벨에 곧바로 도달한 우리의 행운 보유자. 이 게임 최고의 사기 정신기는 행운이다.

주인공. 사실 레벨을 더 올릴 수도 있었는데, 대부분 하는 일은 사이플래시 + 힘조절 콤보로 행운 보유자들이 맛있게 먹도록 떠먹여주는 역할이다.

이 놈들 레벨은 원래 35/34였다. 마지막화에 맵병기의 효율을 검증하기 위해 행운 없는 놈들로 맵병기 각을 잡아서 한탕했는데, 그거 한 번으로 아군 중 최고레벨에 도달해 버린 웃픈 진실을 보유하고 있는 놈들이다.

얘들 말고도 마지막 이벤트씬에 마징가 Z에 자동 환승되는 바람에 크레딧에 나오지 못한 갓 서포터, 보스에게 묵념의 말을 보낸다.